MY MENU

14평 (아랫채)소개

산골숲속펜션 14평[아랫채]소개

화장살과 주방에서는 저장식를 온수기 사용,
요즘 시대에 맞게 편리하게 쓰실 수 있게 했답니다.

인터넷 사용가능 하고, TV 있습니다.
많이 쓰세요. 수도세 제가 평생낼 것 한 번에 다 냈으니까요. ^^

아궁이 장작불 때는 가마솥이 있는 황토방! 마루에는 자연 샘물이 있고 고기 구워 먹는 탁자가 있습니다.
겨울에는 마루에 빙 둘러서 비닐을 쳐놓습니다.
절절 끓는 구들에 누워 통창을 통해 바라다보는 밤하늘은 개똥벌레, 은하수, 북두칠성 등.
이루 헤아릴 수 없는 이쁜 별들이 알알이 박혀있죠.
소쿠리로 받고 싶을 정도이니까요.
이 집에서 20분 거리에 영월 별마로 천문대가 있는 이유를 알 것 같아요.

재래식 부엌에는?

재래실 부엌에는 옛날 향수를 달래볼 수 있는 가마솥과 장작불이 타고 있는 아궁이가 있고,
추운 날에는 그 곳에 불을 때가며 가마솥 밥도 지어 보시고 고구마와 감자를 구워드세요.
아궁이에서 타고난 숯불에다 바베큐 그릴이 준비되어 있으나 시간에 구애 받지 않고 고기를 구워 드실 요량이면 숯을 사서 오세요.
아궁이 불은 오후 5시에 때니까 그 숯에 구워 드시려면 숯은 준비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이 집 냉장고에는 김치 두 종류, 장아찌 두 종류, 집에서 담근 된장, 고추장, 깻잎 등 밑반찬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김치 포함 5~6가지 반찬과 모든 양념은 인원 관계없이 제공하고, 싱크대 찬장에는 고춧가루, 소금, 식용유, 식초, 간장, 설탕이 준비되어 있으며 미니 컴포넌트와 압력밥솥, 전기포트가 있답니다.

화장실에는 샴푸, 린스, 바디클랜져, 비누, 치약, 수건, 화장지, 거품 타올, 드라이기, 빗 등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계절에 있는 채소는 얼마든지 산골숲속펜션 밭에도 있으니 사 오지 마세요.

예를 들어 상추, 고추 또는 대파, 오이, 호박 등등도 나눠 먹을 수 있을 만큼은 있답니다.
아궁이에는 불을 때서 숯을 만들어 드립니다.(아궁이 불은 동절기 오후 5시 하절기 오후 7시에 땝니다.)
시간에 관계 없이 고기를 드시고 싶을 때는 사오신 숯이 필요해요.

장작불 체험이란?

[장작불 체험이란]

산골숲속펜션에 오시면 있는 재래식 부엌에서 직접 아궁이에 불을 때시는 걸 말합니다.
가족들이나 연인 혹은 아이들을 위해 즐거운 한때를 보내시면서 소중한 여행의 기억을 남기세요.

만일 손수 불을 때실 줄 모르신다면 미리 말씀해 주세요. 저희가 정성껏 준비해 두겠습니다.^^
(예약시 말씀해 주세요)

이용요금

평일 주말 금 - 토
5인 12만원 16만원
최대 정원 6인 일인당 만원씩의 추가 요금이 있습니다.(금,토요일 2박일 경우, 금요일은 평일 요금적용)
  • 공휴일 전일은 주말 요금과 같습니다.
  • 이용요금 일인당 만원씩의 추가 요금이 있습니다.(5세 이하는 추가 비용없음)

주의사항

산골숲속펜션은 강원도 삼방산이 병풍처럼 휘감고 있는 산 아래에 고즈넉이 자리잡고있는 골짜기 속의 마지막 집이랍니다.

아무도 있지 않은 오로지 저희들만 살고있는 정말 한적하고 조용한 곳이에요.
밤하늘의 별들이 너무 예쁜 곳이죠~

산속이다 보니 산불이 제일 큰 걱정거리랍니다.
담배 불만 조심해 주신다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기타사항

가전제품 에어컨, 냉장고, TV, 인터넷 가능 , 전기밥솥, 드라이어, 미니오디오

김치 포함 5~6가지 반찬과 모든 양념은 인원 관계없이 제공됩니다.

군불 때는 시간에 맞춰 고기 구워 드시면 숯 안 사와도 되고 아무 때나 구워 드시려면 숯 사오세요.
군불 때는 시간은 하절기 오후 7시 동절기 오후 5시 입니다.
아침부터 오후 5시 군불 때는 시간 안에는 가마솥과 아궁이에서 불놀이 등을 하실 수 있습니다. 불장난 땔감은 제공치 않습니다.

산 주변 등 에서 나뭇가지를 주워와서 밥도 하시고 불때기 체험도 해보세요 군불을 땐 후부터는 아궁이 사용을 금합니다.
(온기 손실 방지 )

모든 집에는 바베큐 그릴이 준비되어 있습니다.